250x250
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암호화폐
- python
- TOEFL
- it
- 오토사
- 클라우드
- Cloud
- 토플
- 개발자
- 자동차sw
- 백트레이더
- 퀀트
- 파이썬
- backtest
- can
- probability
- Bitcoin
- 아마존 웹 서비스
- 확률
- 백테스트
- 비트코인
- 자동매매
- backtrader
- 블록체인
- toefl writing
- GeorgiaTech
- AUTOSAR
- 토플 라이팅
- 프로그래밍
- AWS
Archives
- Today
- Total
Leo's Garage
CAN multiplexing 본문
728x90
반응형
Multiplex message는 일반적으로 메시지의 DLC가 허용하는 것보다 더 많은 Signal을 전달할 수 있게 한다. Multiplex message를 정의하려면 포함된 signal이 "multiflexor"로 설정된 경우 해당 값(index)은 message의 나머지 바이트에서 어떤 데이터가 전송되는지를 나타낸다.
ECU는 현재 Multiplex message를 사용하고 있다. Signal1는 모든 경우 전송되는 고정 Signal이다. 그리고 multiplexor signal에 따라서 나머지 두 Byte의 Signal의 경우 서로 다른 내용을 송신할 수 있게 된다.
즉, 제한적인 DLC를 최대한 활용해보고자 하는 방안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물론 CAN FD의 경우에는 DLC를 최대 64Bytes까지 사용할 수 있으므로 이 기능이 필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Classic CAN의 경우 최대 8Bytes이므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 같다.
728x90
반응형
'자동차 및 자동차 SW > 자동차 SW 개발 일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ICCU (integrated Charging Control Unit) (0) | 2023.06.29 |
---|---|
CAN DBC files (0) | 2023.06.25 |
CAN FD (Controller Area Network and Flexible Data Rate) (0) | 2023.06.25 |
CAN Error Handling (0) | 2023.06.25 |
CAN bit Timing (0) | 2023.06.25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