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 toefl writing
- 프로그래밍
- 비트코인
- python
- 자동매매
- Cloud
- 아마존 웹 서비스
- 퀀트
- 암호화폐
- Bitcoin
- 파이썬
- 오토사
- AUTOSAR
- probability
- 자동차sw
- can
- 확률
- 토플 라이팅
- it
- AWS
- GeorgiaTech
- 개발자
- 토플
- 클라우드
- 백테스트
- backtest
- backtrader
- 블록체인
- TOEFL
- 백트레이더
- Today
- Total
Leo's Garage
Implementation Data Type vs Application Data Type 본문
Implementation Data Type vs Application Data Type
LeoBehindK 2023. 7. 19. 23:01AUTOSAR project를 Bring Up 하다보면, Com Signal이든, Dio Signal이든 또는 Adc Signal이든 SWC 간에 혹은 Composition과 내부 SWC 간에 Port로 연결하거나 할 때, 해당 Signal의 정의를 명확히 해줘야 하는 상황이 발생한다.
Data Type을 살펴보면, Implementation Data Type이 있고, Application Data Type이 존재한다.
이 두 Data Type은 무엇이고 어떤 역할을 하는 것일까?
Application Data Type은 말 그대로 Application이 이해하기 위한 Data Type이다. 실제로 물리적인 값을 표현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가령 volt, Ampere, m/s 등과 같은 물리적인 단위가 대표적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Implementation Data Type은 C 언어가 이해할 수 있도록 단위를 physical 그리고 machine level로 변환해주는 것을 의미한다.
보통 Top-Down 방식으로 AUTOSAR Project를 Bring Up하다보면, 예를 들어 CAN DBC에 각종 Signal의 단위가 실제 현실세계의 물리단위인 경우가 있다. 혹은 Authoring 단계에서 Application 개발자 혹은 시스템 개발자들이 Signal의 Type을 현실 세계의 물리적 단위로 채워서 BSW 담당자에게 주는 경우가 있다.
BSW 개발의 경우에는 실제 해당 ARXML 데이터를 코드로 변환을 해야 하기 때문에 Application Data Type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따라서 반드시 이에 대응하는 Implementation Data Type을 매칭해줘야만 한다.
만약에 대응하는 Implementation Data Type이 없을 경우, AUTOSAR Tool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에러메시지를 띄우는 경우도 있다.
'자동차 및 자동차 SW > AUTOS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NvM 개요 (0) | 2023.07.26 |
---|---|
NvM은 내부적으로 어떤식으로 동작할까 (0) | 2023.07.25 |
ASSEMBLY CONNECTORS VS DELEGATION CONNECTORS (0) | 2023.07.18 |
CAN DBC Signal Group (0) | 2023.07.18 |
AUTOSAR OS Task를 자주 확인하자 (0) | 2023.07.07 |